본문 바로가기
부자 되는 책 읽기

'크리에이터 코드' 도서 줄거리 리뷰 지은이

by 돈텍 2023. 3. 9.
반응형

 

 

 

 

'크리에이터 코드'

세상에서 가장 창조적인 기업가들의 6가지 생각도구 

기업가로서, 또는 성공한 직장인으로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 

 

 

줄거리 

'크리에이터 코드' 

Amy Wilkinson의 저서 "The Creator's Code : The Six Essentials  of Extraordinary 

Entrepreneurs" 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기업가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가이드북이다. 

 

이 책은 총 6개의 섹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섹션은 성공적인 기업가 정신에 필수적인

특정 기술 세트에 중점을 둔다. 첫번째 섹션에서는 "갭 찾기" 또는 다른 사람들이 간과한

시장 기회 식별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다. Wilkinson은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가의 예를 제공하고 이 기술을 계발하는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한다. 

 

두번째 섹션은 변화하는 상황에 적응하면서 장기적인 목표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인

"주변을 위한 운전" 에 관한 것이다. Wilkinson 은 기업가 정신에서 유연성과 

민첩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러한 자질을 개발하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한다. 

 

세번째 섹션은 "OODA 루프비행" 또는 빠른 결정을 내리고 빠르게 반복하는 기능에 관한

것이다. Wilkinson 은 OODA 루프 (관찰, 오리엔트, 결정, 행동) 와 기업가가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그녀는 또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조언도 제공한다. 

 

네번째 섹션은 "현명하게 실패" 또는 실수로부터 배우고 , 실패를 기회로 바꾸는 능력에

관한 것이다. Wilkinson 은 실패가 기업가 정신의 불가피한 부분임을 강조하고, 

실패를 학습경험으로 활용하고 회복하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한다. 

 

다섯번째 섹션은 " 네트워크 마인드" 또는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능력에 관한 것이다.  Wilkinson 은 

네트워킹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유지하기 위한

팁을 제공한다. 

 

마지막 여섯번째 세션은 "소품 선물" 또는 사람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능력에 관한 것이다.  Wilkinson은 고객 중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책 전반에 걸쳐 윌킨슨은 이러한 각 기술을 구현한 성공적인 기업가들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독자가 이러한 기술을 스스로 개발할 수 있도록 실용적인 연습과 팁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 코드"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야심 찬 기업가, 크리에이터 및 혁신가를 위한 포괄적인 로드맵을 제공한다. 

 

 

 

 

 

리뷰

 

에이미 윌킨슨의 책 "크리에이터 코드"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거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윌킨슨은 기업가와 크리에이터가 성공하는 데 필요한 필수 기술을 세분화 하고 

이러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실용적인 전략을 제공한다. 

 

이 책의 강점 중 하나는 실제 사례에 중점을 두었다는 점이다. 윌킨슨은 자신이 

논의하는 각 기술을 구현하는 성공적인 기업가의 이야기를 공유하고 

이러한 기술이 어떻게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제공한다. 

 

이 책의 또 다른 강점은 실용적인 연습과 요령을 강조한다는 점이다. 

각 장에는 독자가 논의된 기술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연습과 

이러한 기술을 실제 세계에 적용하기 위한 특정 팁이 포함 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이 책 "크리에어티 코드"는 기업과 정신과 혁신의 성공을 위한

포괄적인 로드맵을 제공하는 흥미롭고 유익한 가이드 북이라고 할 수 있다. 

야심 찬 기업가이든 , 경험많은 사업주이든 이 책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귀중한 통찰력과 전략을 

제공할 것이다.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어떤 문제점을 느낀다면, 또는 문제점을 느끼지 

않지만 좀 더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고 싶다면 이 책은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지은이

Amy Wilkison (에이미 윌킨슨) 

스탠퍼드대에서 정치학과 영어학을 전공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사회학 석사 학위와 MBA를 취득했다. 현재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에서 조직 행동과 기업가 정신 등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멕시코 주재 미국대사관에서 최연소 의전장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후

JP 모건에서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기업 인수와 합병 업무를 담당했고, 

이후 맥킨지 앤드컴퍼니로 옮겨 전략 기획, 마케팅, 조직 관리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2004년에는 미국 대통령이 임명하는 백악관 연구원 12인 중 한명으로

선정돼 무역대표부의 선임 무역 보좌관으로 일 했고, 2008년에는 

국제 경영과 경제, 무역등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미국의 싱크탱크라

불리는 우드로 윌슨 센터의 공공정책 연구원으로 기용되어 경제불황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두 지휘한 바 있다. 또한 비슷한 시기에 

하버드대 케네디 행정대학원의 선임 연구원으로 위촉되어 창조적 기업가들을 

연구했다. 

저자는 '이코노미스트' ,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 '워싱턴포스트' , 

'USA 투데이' , '워싱턴 타임스' , '포춘' 등에 전략 경영과 현신에 대한

칼럼을 기고하고 미국의회도서관, 조지타운대, MIT, 조지워싱턴대 등에서

활발한 강연활동을 펼치고 있다. 

 

-책에서 발췌- 

반응형

댓글